FAQ

올리는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교대근무자, 낮밤이 바뀐 올빼미족, 실내생활로 가벼운 불면증이 있으신 분, 겨울이 되면 조금 우울해 지시는 분 등 하루의 빛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필요한 라이트 테라피 제품입니다. 특히, COVID-19로 인한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실내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들에게 필수인 제품입니다.


올리는 얼마나 밝나요?

   낮 동안 그늘에서의 태양 빛은 약 10,000룩스 정도의 밝기를 가집니다. 올리도 표면에서는 10,000룩스 이상의 밝기를 가집니다.


올리는 안전한가요?

   올리는 광생물학적 인증(유럽 CE인증)을 거친 삼성 LED(LM302N Day)를 사용하고 제품 자체도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시각적으로 안정된 빛을 사용합니다. 또한, 자외선(UV)을 포함하지 않은 LED를 사용하여 피부에도 해롭지 않습니다.


올리를 아이들이 사용해도 되나요?

   올리는 눈과 관련하여 유럽 CE 인증내 광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시각적인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다만, 어린 아이의 경우 성인과 비교하여 각막과 수정체에서 흡수되지 않고 망막까지 도달하는 빛의 양이 많아지므로 오랜시간 바라보지 않게 주의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를 직접 눈으로 봐도 괜찮나요?

   햇빛을 직접 바라보면 눈이 부시나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듯 올리도 직접적으로 응시할 경우 눈부심을 느낄 수 있으나 눈에 나쁜 영향을 주지지는 않습니다.

   올리의 효과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빛이 올리 눈으로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직접 바라보시기 보다는 45도 각도에서 눈쪽을 향하게 하고 바라보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일부 빛에 대한 시각적 민감도가 높은 분들의 경우,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사용횟수를 줄이거나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리를 사용할때 안경을 써도 효과는 동일한가요?

   올리는 각성과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억제/생성하기 위해 힛빛의 480nm대 파장을 강조하거나 억제한 HCL LE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안경의 경우 해당 파장대의 빛이 안경을 통해 눈으로 들어가지만, 해당 영역(청색계열)을 차단하는 안경이나 렌즈, 유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올리의 효과를 온전히 느끼실 수는 없습니다.


올리를 얼마나 사용해야 하나요?

   햇빛을 쬐는 것 보다 더 건강한 방법은 없습니다. 가능한 낮 동안 최대한 햇빛을 쬐는 것이 건강에 신체리듬을 유지하는 데 가장 좋습니다. 단, 잦은 실내생활로 인해 힛빛이 부족한 경우에는 올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올리 데이는 해가 떠 있는 시간 동안 2~3회정도 사용하시면 활력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 나이트의 경우, 저녁시간 동안 다른 조명을 최대한 줄이고 나이트만 사용하시면 건강한 수면습관에 도움이 됩니다. 밤에 켜놓고 주무셔도 저절로 꺼져서 편하게 숙면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올리와 다른 라이트 테라피 제품은 어떻게 다른가요?

   우선, 다른 라이트 테라피 제품들과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휴대성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나를 위한 빛을 가지고 다닐 수 있어 빛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리는 빛의 생리학적 효과에 기초하는 HCL(Human Centric Lighting) LED를 사용하여, 우리 몸의 생체리듬을 조절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파장을 사용합니다. 또한 기존의 다른 라이트 테라피 제품이 의료기기와 유사한 형태이며 우울증 보조치료제와 같은 형태이나, 올리는 작고 귀여운 커피잔 형상으로 거부감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 타이머는 왜 25분 인가요?

   올리 데이가 충분한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시간이자 에스프레소 한 잔을 마신 것과 동일한 각성 효과를 주는 시간입니다. 또한 Francesco Cirillo가 발명한 포모도로 테크닉에 의하면 집중을 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시간 단위이기도 합니다.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 커피 한 잔 대신 올리 한 잔 하시는 게 어떨까요?

   성인 남녀가 잠이 드는데까지 드는 시간은 평균 10분~20분 사이라고 합니다. 혹시, 침대 밑에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핸드폰을 하지는 않나요? 침대 밑에서 다른 활동을 하는 건 수면 습관에 좋지 않습ㅂ니다. 올리 나이트가 먼저 꺼지기 전에 잠을 청하는 습관을 시작해 보세요.


올리는 밝기가 한가지만 있나요?

   올리는 2단계로 밝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올리를 켜는 방법인 Logo("Olly") 방향으로 기울이기를 통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한 번 기울이면 1단계, 다시 땠다가 기울이시면 2단계로 순환하여 동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면, 그림과 함께 동작에 대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