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KR

FAQ

제품 개요 관련


올리는 어떤 제품인가요?

올리(Olly)는 빛을 통해 숙면을 도와주는 스마트 라이트테라피 디바이스로 데이와 나이트 버전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이는 실내생활로 빛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아침의 햇빛과 같이 빛을 보충해주어 낮 동안에는 집중력 향상을, 밤에는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나이트는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활성에 도움을 주어 숙면 집중케어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데이와 나이트를 함께 사용하시면, 낮의 집중 + 밤의 이완을 통해 하루의 토탈 수면 케어가 완성됩니다.


올리는 어떤 원리로 작동하나요?

올리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테라피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수면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멜라토닌은 빛의 영향을 받아 낮에 햇빛을 충분히 쬐면 억제되고, 빛의 자극이 적거나 거의 없는 밤이 되어야 활성화됩니다.
안정적인 수면리듬을 위해 올리로 아침의 빛 파장을 충분히 흡수하면 낮 동안의 멜라토닌을 조절하고, 밤에는 멜라토닌의 활성을 도와 빠르게 수면 상태에 접어들게 해주어 숙면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생체리듬에 최적화된 빛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HCL(Human Centric Lighting) LED를 사용하여 햇빛에 포함된 특별한 파장(480nm 파장)을 효율적으로 강조, 억제하도록 설계되어 초소형 사이즈에도 효과를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올리는 누구에게 필요한가요?

올리는 가벼운 불면증이 있으시거나, 수면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 건강한 생체리듬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 라이트테라피 디바이스 입니다.
데이(Day)는 특히 낮에는 집중, 밤에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한 수면리듬을 갖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하며 나이트(Night)는 어둠 속에서 잠들지 못하시거나, 집중 숙면 케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제품 기능 및 사용법 관련


올리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1)올리의 바디와 마그네틱 홀더를 분리시킵니다.
2)홀더의 평평한 부분이 위쪽으로 오도록 뒤집어 준 후 커피잔처럼 바디를 홀더의 홈에 세워줍니다.
3)세워진 바디의 올리 로고를 정면을 보게 한 후, 로고 방향으로 기울여주면 올리가 작동됩니다.
4)올리는 기본 25분 동안 작동되며 자동으로 꺼지면, 바디와 홀더를 다시 분리시켜 처음과 같이 끼워줍니다.
※ 시야에서 약 30cm 위치에 두거나, LED 부분을 벽에 향하게 비춰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는 밝기가 한가지만 있나요?

올리는 2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올리를 켜는 방법인 Logo("Olly") 방향으로 기울이기를 통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한 번 기울이면 1단계(Comfort mode), 다시 땠다가 기울이시면 2단계(Boost mode)로 순환하여 동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와 함께 다음 안내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보다 상세하게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uhYP7yQ3pw


올리와 시야의 거리는 어느 정도 두어야 하나요?

올리와 시야의 거리는 약 30cm 정도가 적당합니다. 올리를 시야에서 마주보는 정면 위치에 두는 것이 효과적이나, 어려울 경우에는 눈에 빛이 들어올 수 있는 왼쪽이나 오른쪽 대각선 위치에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올리나이트의 경우, 시야에 들어오는 거리에 두거나 LED 부분을 벽에 향하게 비춰서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리를 직접 눈으로 봐도 괜찮나요?

햇빛을 직접 바라보면 눈이 부시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듯 올리도 직접적으로 응시할 경우 잠깐의 눈부심을 느낄 수 있으나 눈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올리의 효과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올리의 빛이 눈으로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직접 바라보시기 보다는 45도 각도에서 눈 쪽을 향하게 하고 직접적으로 바라보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일부 빛에 대한 시각적 민감도가 높은 분들의 경우,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동일한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사용횟수를 줄이거나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영역(청색계열)이 차단되기 때문에 올리의 효과를 온전하게 느끼실 수 없습니다.


올리를 사용할 때 안경을 써도 효과는 동일한가요?

올리는 낮에는 집중, 밤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조절하기 위해 햇빛의 480nm 대의 파장을 강조하거나 억제하는 HCL(Human Centric Lightin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안경의 경우, 해당 파장대의 빛이 안경을 통해 눈으로 흡수되지만 해당 영역(청색계열)을 차단하는 안경이나 렌즈, 유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올리의 효과를 온전히 느끼실 수 없습니다.


올리를 얼마나 사용해야 하나요?

햇빛을 쬐는 것 보다 더 건강한 방법은 없습니다. 가능한 낮 동안 최대한 햇빛을 쬐는 것이 건강한 신체리듬을 유지하는 데 가장 좋습니다. 단, 잦은 실내생활로 인해 햇빛이 부족한 경우에는 올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올리는 기본적으로 25분 동안 작동됩니다.
올리 데이는 해가 떠 있는 시간 동안 2~3회정도 사용하시면 활력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 나이트의 경우, 저녁시간 동안 다른 조명을 최대한 줄이고 나이트만 사용하시면 건강한 수면습관에 도움이 됩니다. 밤에 켜 놓고 주무셔도 저절로 꺼져서 편하게 숙면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올리 타이머는 왜 25분 인가요?

25분은 올리 데이가 충분한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시간이자 에스프레소 한 잔을 마신 것과 동일한 각성 효과를 주는 시간입니다. 또한 Francesco Cirillo가 발명한 포모도로 테크닉에 의하면 집중을 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시간 단위이기도 합니다.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 커피 한 잔 대신 올리 한잔하시는 게 어떨까요?
성인 남녀가 잠이 드는 데까지 드는 시간은 평균 10분~20분 사이라고 합니다. 혹시, 침대 밑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핸드폰을 하지는 않나요? 침대 밑에서 다른 활동을 하는 건 수면 습관에 좋지 않습니다. 올리 나이트가 먼저 꺼지기 전에 잠을 청하는 습관을 시작해 보세요.


올리는 어떻게 충전하나요?

올리 데이&나이트 제품에 동봉된 USB Type-c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포트 위에 LED가 켜지면 충전이 진행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모두 충전되기까지 대략 2시간이 소요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는 꺼집니다.
처음 사용하시거나 장기간 사용하지 않다가 재사용 하시는 경우,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한 후 사용해주세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적어도 3개월에 한 번씩 충전해 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올리는 얼마나 밝나요?

올리는 생체리듬에 영향을 미치는 파장대의 빛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낮 동안 그늘에서의 태양 빛은 약 10,000룩스 정도의 밝기를 가지며, 올리의 표면도 10,000룩스 이상의 밝기를 가집니다.




제품 안정성 및 기타 관련


올리는 안전한가요?

올리는 광생물학적 인증(유럽 CE인증)을 거친 삼성 LED(LM302N Day&Nite)를 사용하고 제품 자체도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시각적으로 안정된 빛을 사용합니다. 또한, 자외선(UV)을 포함하지 않은 LED를 사용하여 피부에도 해롭지 않으며 주근깨나 기미 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올리를 아이들이 사용해도 되나요?

올리는 눈과 관련하여 유럽 CE 인증내 광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시각적인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다만, 어린 아이의 경우 성인과 비교하여 각막과 수정체에서 흡수되지 않고 망막까지 도달하는 빛의 양이 많아지므로 오랜 시간 바라보지 않게 주의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와 다른 라이트 테라피 제품은 어떻게 다른 가요?

올리는 커피잔 보다 작은 140g의 초소형 라이트테라피 디바이스로 휴대가 간편하여, 언제 어디서든 나를 위한 빛을 가지고 다닐 수 있어 빛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는 빛의 생리학적 효과에 기초하는 HCL(Human Centric Lighting) LED를 사용하여, 우리 몸의 생체리듬을 조절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파장을 사용합니다. 미국 FCC / 유럽 CE / 유럽 RoHS(유해물질 제한지침)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유럽 CE 인증 내 광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하여 시각적 안정성을 입증 받았습니다.
올리는 세계 최대 IT, 전자 전시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미국, 일본, 스위스 등 해외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올리에 내장된 배터리 수명이 다할 경우에 교체가 가능한가요?

올리는 완충 상태에서 1단계: 최대 4.5시간/2단계: 최대 1.5시간 연속사용 가능합니다. 제품에 내장된 배터리의 수명이 다한 경우 교체수리가 가능하나 유상처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파손 여부에 따라 배터리 교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